TOP

한국 보수의 선 자리와 갈 길

                                                       2024-11-15 19:34:26      

  

이런 일들은 윤 대통령 강성 지지층이 환호할 소재이겠으나.

[사진공동취재단] 국민의힘에 유일한 희망이 있다면 더불어민주당도 상태가 비슷하단 거다.김성룡 기자 국민의힘은 지난해 지방선거 이후 꾸준히 외연을 축소하고 있다.

한국 보수의 선 자리와 갈 길

그런데 지금 민주당은 어떤가.20년 집권을 큰소리치다 5년 만에 정권을 빼앗겼으면 대선 패배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게 기본이다.1월22~23일 실시된 YTN-엠브레인퍼블릭 여론조사에서 검찰 기소시 이재명 대표 거취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결과 [엠브레인퍼블릭 제공] 게다가 민주당이 방탄에 몰두하면서 당의 혁신 논의가 실종된 게 더 큰 문제다.

한국 보수의 선 자리와 갈 길

그런데 뭘 믿고 저러나.대장동ㆍ성남FC 등 이 대표가 받는 혐의는 민주당하곤 상관도 없는 일인데 마치 당 전체가 이 대표 변호를 맡은 로펌처럼 움직인다.

한국 보수의 선 자리와 갈 길

당 외곽의 연성 지지층이나 잠재적 고객인 중도층에겐 눈꼴사납게 비치기 십상이다.

정상적이라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야가 지지층 확대에 팔을 걷어붙일 타이밍이지만.B 조사관은 이직한 ‘위장 회사가 사실은 전 직장과 같은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라는 걸 수사 당국이 규명해야 하기 때문에 단서와 정보를 최대한 수집해야 한다며 각종 첩보에 대한 가치와 진위 등을 검증하기 위해 현장에서 며칠 밤을 새우며 잠복근무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말했다.

● 허점과 빈틈 노리는 기술 사냥꾼들 한 대기업에서는 국가 핵심 기술로 지정된 ‘3나노 파운드리 반도체 제조기술이 유출됐다.주요 대기업들은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퇴직 임원의 경쟁사 취업을 일정 기간 제한하는 내규를 둔다.

A 조사관은 소부장 기업을 노리고 인수를 시도할 때.결재 허술한 보안 업데이트 시간 틈타 설계도 대량 빼돌려 국정원이 적발한 기술사냥꾼 수법재택근무 중 회사 내부망 자료 촬영… USB로 장기간 기밀 빼돌리기도경쟁사 취업제한 피해 위장사 이직… 대기업 협력사 매각때도 유출 우려 수년 전 한 기업에서 설계도면이 대량으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