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건설사는 엘리베이터는 재시공할 필요가 없어 초과된 부분만 해체하고 재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10만 원 초과부터 500만 원 이하 금액은 15%까지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이예지 동아닷컴 기자 leeyj@donga.
국세청은 지난 15일 홈택스를 통해 제공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개통했다.청년은 5년간 소득세의 9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월세 세액공제 대상 ‘기준시가 3억→4억 이하로국세청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가 확대된다.
40%로 공제율이 높아진다.연금계좌 세액공제 한도는 연령과 관계 없이 400만 원(퇴직연금 포함 700만 원)에서 600만 원(퇴직연금 포함 900만 원)으로 확대됐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할 경우 월세 세액공제 대상자는 별도 서류 제출 없이 편리하게 공제받을 수 있다.
공제 대상이 아닌 근로자라도 일반 현금영수증에 포함해 신용카드 등 공제 30%를 받을 수 있다.노동자-사용자의 선명한 대비가 보인다.
장강명 소설가 아내가 운영하는 독서모임에서 지난해 말 주제 도서로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선정했다.다시 접한 난쏘공은 28년 전보다 더 섬뜩하고 더 아름답고 더 슬프고 더 심오하게 다가왔다.
그래서 책을 두 번째로 읽는데.작품이 아니라 작품을 둘러싼 환경이 한심하도록 이분법적이었다.